c#이나 C++ 프로젝트에 lua를 연동하는 방법엔 어떤게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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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ips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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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Jun 2016 15:39 #724
작성자: jipsa
jipsa 님의 글: c#이나 C++ 프로젝트에 lua를 연동하는 방법엔 어떤게 있나요?
게임 클라이언트 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팀이 유니티로 진행중이고 개인적으로 언ᆞ니얼 엔진을 보고 있는데요.
언어 차원에서 루아를 함께쓰는 방법이 있을까요?
현재는 팀이 유니티로 진행중이고 개인적으로 언ᆞ니얼 엔진을 보고 있는데요.
언어 차원에서 루아를 함께쓰는 방법이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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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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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Jun 2016 10:43 #749
작성자: 레이
레이 님의 답글: c#이나 C++ 프로젝트에 lua를 연동하는 방법엔 어떤게 있나요?
C++ Lua 로 구글링하시면, 다양한 예제가 제공되고 있구요.
간단히 예제로 설명드리면, Lua(LuaJIT) 패키지 설치하시고,
아래 해더파일 include 하시고,
#include "lua.hpp"
#include "lauxlib.h"
#include "lualib.h"
// lua를 C++에서 호출하려면 Lua_State 생성이 필요합니다.
lua_State *L = luaL_newstate();
// Lua_State에서 표주라이브러리를 읽도록 초기화
luaL_openlibs(L);
// Lua 스크립트 로딩
luaL_loadfile(L, "test.lua");
// pcall 통해 호출
lua_pcall(L, 0, 0, 0);
이런 방식으로 어렵지 않게 연동할 수 있습니다.
간단히 예제로 설명드리면, Lua(LuaJIT) 패키지 설치하시고,
아래 해더파일 include 하시고,
#include "lua.hpp"
#include "lauxlib.h"
#include "lualib.h"
// lua를 C++에서 호출하려면 Lua_State 생성이 필요합니다.
lua_State *L = luaL_newstate();
// Lua_State에서 표주라이브러리를 읽도록 초기화
luaL_openlibs(L);
// Lua 스크립트 로딩
luaL_loadfile(L, "test.lua");
// pcall 통해 호출
lua_pcall(L, 0, 0, 0);
이런 방식으로 어렵지 않게 연동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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