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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테고리: [ Developmen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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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소개

Agile 개발 방법론의 대두와 함께 Scrum은 개발자들에게 친숙한 존재가 되었다. 또 Kanban이 떠오르고 있는데 Scrum이 내재화되면 Kanban을 도입하는 추세다.

2.  Scrum

이 방법은 일본 히토츠바시 대학(一橋大学)의 노나카 이쿠지로와 타케우지 히로타카가 1986년 1~2월 Harvard Business Review에 올린 "The New New Product Developement Game"에서 시작된다. 그 후 1991년 디그라스(DeGrace)와 슈탈(Stahl)이, "Wicked Problems, Righteous Solutions"에서 스크럼을 처음 언급했다. 처음 노나카와 타케우지가 스크럼을 만들때의 목표는 공업품의 개발이었으나, 1995년 Ken Schwaber가 이 방법을 Advanced Development Method라는 이름으로 자신의 회사에서 사용하였다. 비슷한 때에 Jeff Sutherland, John Scumniotales, 그리고 Jeff McKenna는 Easel 사에서 이와 비슷한 방법을 개발하고, 스크럼이라고 처음 불리게 되었다.

3. Kanban

이 시스템은 빈 상자인 가장 단순한 시각적 재고 보충 신호 시스템에서 유래한다. 영국의 Spitfire 공장에서 2차 세계 대전 중 처음 개발되었으며 "two bin system"으로 알려져 있다. 1940 년대 후반, Toyota는 선반 재고 기술을 공장 바닥에 적용하는 아이디어로 슈퍼마켓을 연구하기 시작했다 . 슈퍼마켓에서 고객은 일반적으로 필요한 시간에 필요한 것을 검색한다. 또한 슈퍼마켓은 특정 시간에 판매 할 것으로 예상되는 것만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객은 향후 공급이 보장되므로 필요한 것을 가져갈 수 있다. 이 관찰은 Toyota가 프로세스를 하나 이상의 선행 프로세스의 고객으로 보고 선행 프로세스를 일종의 상점으로 간주하도록 유도했다.